인기 신발 브랜드 밴스(Vans)의 제조사인 VF코프(NYSE:VFC)가 최근 실적 발표에서 밴스 부문 매출 감소는 회사의 턴어라운드 계획의 일환이며, 향후 '고품질' 실적이 나타날 것이라고 강조했다. 주요 내용 VF코프의 밴스 부문 매출은 전년 대비 20% 감소했으며, 전분기 대비로는 8% 하락했다. 브래큰 대럴 VF코프 CEO는 "밴스를 제외하면 전체 매출이 4% 성장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지난 분기에 언급했듯이 턴어라운드는 종종 비선형적일 수 있다. 수치상으로도 비선형적으로 보일 수 있으며, 이번 분기가 그 예"라고 말했다. 대럴 CEO는 이번 분기 매출 감소의 60%는 수익성이 낮거나 생산성이 떨어지는 사업을 의도적으로 축소한 결과이며, 25%는 중국 내 매장 감축과 채널 재고 감소에 기인한다고 설명했다. "전체 감소분의 35%는 지난 분기에도 있었던 의도적인 조치들의 영향이다. 여기에는 미국 내 수익성을 저해하는 가치 매장들의 폐쇄가 포함된다"고 덧붙였다. 대럴 CEO는 이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