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NASDAQ:SBUX)가 중국 사업의 성장 재활성화를 위해 중국 사업부의 소수 지분을 외부 투자자에게 매각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라고 CEO가 밝혔다. 주요 내용 브라이언 니콜 스타벅스 CEO는 파이낸셜타임스와의 인터뷰에서 현재 7,758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중국 사업부의 소수 지분 매각을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 니콜 CEO는 잠재 투자자들이 스타벅스 브랜드의 강점과 중국 커피 시장의 성장성을 인식하고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고 전했다. 스타벅스는 2025년까지 중국 내 매장을 9,000개로 확대한다는 야심찬 목표를 세웠지만, 이 지역의 매출은 2021년 37억 달러에서 2024년 30억 달러로 감소했다. 이러한 하락은 신규 매장 확대에도 불구하고 발생했으며, 루킨커피와 코티커피 같은 저가 현지 경쟁업체들의 부상과 경제 환경 악화가 원인으로 지목된다. 스타벅스는 특히 버블티와 밀크티 브랜드의 성장으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비커피 시장에서 경쟁력을 강화하고자 한다. CEO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