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트하인즈(NASDAQ:KHC)가 이사회의 만장일치 승인을 받아 두 개의 독립 상장기업으로 분할된다. 이 식품 대기업은 이번 분할을 통해 각 사업부문에 대한 집중도를 높이고 운영을 단순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구조조정으로 각각 맞춤형 전략과 재무 우선순위를 추구할 수 있는 두 개의 대규모 사업체가 탄생하게 된다. 새로운 구조에 따라 크래프트하인즈는 글로벌 테이스트 엘리베이션과 북미 식품사업부로 나뉘게 된다. 글로벌 테이스트 엘리베이션은 소스, 스프레드, 조미료, 즉석식품을 전문으로 하며 2024년 매출은 약 154억 달러로 예상된다. 이 회사의 포트폴리오에는 하인즈, 필라델피아, 크래프트 맥앤치즈 등 주요 브랜드가 포함된다. 매출의 약 20%는 신흥시장에서, 또 다른 20%는 외식 채널에서 발생할 것으로 예상된다. 두 번째 회사인 북미 식품사업부는 카를로스 아브람스-리베라 CEO가 이끌게 된다. 이 회사는 오스카 마이어, 크래프트 싱글즈, 런처블스 등 유명 브랜드를 담당하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