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용 클라우드 컴퓨팅 솔루션의 대표주자인 세일즈포스(NYSE:CRM)가 디지털 전환 시대의 핵심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세일즈포스는 기업들의 고객 소통을 위한 핵심 플랫폼으로 자리잡았으며, 소프트웨어에 인공지능을 접목해 자동화 효율성 부문에서도 선도적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다만 이러한 강점이 항상 주가 상승으로 이어지지는 않았다는 점이 역설적으로 투자 기회가 될 수 있다.
세일즈포스는 현재 중대한 도전에 직면해 있다. 내일 장 마감 후 발표될 2분기 실적을 앞두고 기술 섹터가 엇갈린 성과를 보이고 있다. 특히 반도체 강자 엔비디아(NASDAQ:NVDA)는 실적 발표 후 주가가 하락했다. 애널리스트 예상치를 상회했음에도 데이터센터 매출이 기대에 미치지 못했기 때문이다.
세일즈포스의 2분기 주당순이익(EPS)은 2.52달러, 매출은 101.3억 달러로 예상된다. 전년 동기에는 EPS 2.56달러, 매출 93.2억 달러를 기록했다. 세일즈포스는 2020년 12월 이후 매출과 순이익 모두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