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크 베니오프 세일즈포스(NYSE:CRM) CEO가 자사의 낮은 가격과 검증된 AI 솔루션을 앞세워 팔란티어테크놀로지스(NYSE:PLTR)를 제치고 미 육군 계약을 따냈다고 밝혔다.
팔란티어 제치고 육군 계약 수주 세일즈포스의 2분기 실적 발표 후 CNBC 매드머니에 출연한 베니오프 CEO는 팔란티어와의 경쟁에서 승리한 비결로 가격 경쟁력을 꼽았다. 베니오프는 "우리 가격이 훨씬 낮아서 팔란티어를 상대로 큰 성과를 거뒀다"며 "경쟁력 있는 제품을 훨씬 저렴한 가격에 제공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세일즈포스의 정부 사업이 이미 수십억 달러 규모로 성장했으며, 미국 정부가 최대 고객이라고 덧붙였다. 보훈처와 연방조달청 등과 광범위하게 협력하고 있는 가운데 이번 육군 계약은 의미 있는 확장이라고 강조했다.
실적은 호조, 보수적 가이던스에 주가 하락 세일즈포스는 2분기 매출 102.4억 달러로 월가 예상치 101.4억 달러를 상회했다. 주당순이익도 2.91달러로 예상치 2.78달러를 웃돌았다. 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