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그니피센트7 기업들이 올해 강세를 보이는 가운데 아마존(NASDAQ:AMZN)만 유일하게 하락세를 기록 중이다. 아마존의 영업이익률(EBIT)은 11.37%로, 메타플랫폼스(NASDAQ:META·43.37%)와 마이크로소프트(NASDAQ:MSFT·45.62%) 등 경쟁사들과 비교해 낮은 수준이어서 이커머스 공룡의 실적 부진에 대한 우려가 제기되고 있다. 하지만 이러한 아마존의 '수익성 문제'는 오히려 숨겨진 강점이 될 수 있다.
낮은 마진, 높은 성장 잠재력 낮은 수익성으로 비판받아온 소매 사업이 AWS와 광고 등 고성장 부문의 실적을 가리고 있다. 아마존웹서비스(AWS)는 기업들의 클라우드 수요와 AI 워크로드 증가에 힘입어 견조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또한 아마존의 광고 매출은 전년 대비 20% 이상 성장하고 있으며, 이는 소매 사업보다 훨씬 높은 마진율을 기록하고 있다. 시장이 이러한 사업부문들을 개별적으로 평가하기 시작하면 아마존은 다른 매그니피센트7 기업들을 빠르게 따라잡을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