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목예측
  • 메인
  • NEWS

캔자스시티 치프스, AFC 챔피언십 시청률 신기록... 슈퍼볼 시청률도 최고치 경신하나

2025-01-30 05:03:15
캔자스시티 치프스, AFC 챔피언십 시청률 신기록... 슈퍼볼 시청률도 최고치 경신하나

캔자스시티 치프스와 필라델피아 이글스가 오는 2월 9일 슈퍼볼 59에서 맞붙는다. 치프스는 NFL 역사상 최초로 3연속 슈퍼볼 우승에 도전한다.


치프스는 시청률 신기록 달성에도 일조할 전망이다.



주요 내용

치프스는 뉴올리언스에서 열리는 슈퍼볼 진출 유력 후보로 꼽혔으며, 많은 스포츠북에서 예상한 결과였다.


슈퍼볼 59 중계권을 보유한 폭스(NASDAQ:FOX)(NASDAQ:FOXA)도 치프스의 3년 연속 슈퍼볼 진출을 반길 것으로 보인다.


치프스는 2024 시즌 NFL 최고 시청률 팀이었으며, NFL 중계사들의 시청률 기록을 계속 경신하고 있다.


데드라인에 따르면 치프스와 버팔로 빌스의 AFC 챔피언십 경기는 약 5800만 명이 시청해 AFC 챔피언십 역대 최고 시청률을 기록했다. 이는 직전 기록이었던 작년 AFC 챔피언십보다 약 200만 명 더 많은 수치다.


치프스-빌스 경기는 일요일에 열린 두 콘퍼런스 챔피언십 경기 중 두 번째 경기였다. 파라마운트 글로벌(NASDAQ:PARA)(NASDAQ:PARAA)이 치프스-빌스 경기를, 폭스가 그 전 NFC 챔피언십 경기를 중계했다.


이글스는 NFC 챔피언십에서 워싱턴 커맨더스를 꺾었다. 폭스에게 아쉬운 점은 이 경기의 시청자 수가 4420만 명으로 전년 대비 감소했고, 2018 시즌 이후 NFC 타이틀 경기 최저 평균 시청률을 기록했다는 것이다.


치프스, 빌스, 파라마운트는 후반 경기 편성의 혜택을 본 것으로 보인다.



시장 영향

NFL 시즌 동안 치프스 경기는 꾸준히 주간 최고 시청률을 기록하며 높은 시청률을 보였다.


치프스는 넷플릭스(NASDAQ:NFLX)가 크리스마스 날 방영한 두 NFL 경기 중 하나로 스트리밍 기록을 세우는 데 일조했다. 치프스와 피츠버그 스틸러스의 경기는 넷플릭스에서 평균 2430만 명이 시청했다.


블랙프라이데이에 아마존(NASDAQ:AMZN) 스트리밍 플랫폼 프라임 비디오에서 방영된 치프스와 라스베이거스 레이더스의 경기는 1351만 명이 시청해 전년 대비 41% 증가했다.


지난해 슈퍼볼 58에서는 치프스와 샌프란시스코 49ers가 맞붙어 평균 1억2300만 명의 시청자를 기록하며 슈퍼볼 시청률 신기록을 세웠다. 총 2억240만 명이 슈퍼볼 58의 일부분을 시청했다.


슈퍼볼 58은 파라마운트+의 스트리밍 기록을 경신했으며, 이 수치는 넘어서기 어려울 수 있다.


치프스의 연승에 대한 피로감이 슈퍼볼 59 시청률의 주요 변수가 될 수 있으며, 이글스가 NFC 챔피언십에서 낮은 시청률을 기록한 점도 고려해야 한다.


치프스는 2024 시즌과 플레이오프에서 가장 많이 시청된 팀임을 입증했으며, 이번 시즌 초 여러 경기에서 기록을 세운 점을 고려하면 슈퍼볼 59는 2년 연속 슈퍼볼 시청률 기록을 경신할 가능성이 있다.

이 기사는 AI로 번역되어 일부 오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