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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타플랫폼스, 소셜미디어 업계 경쟁사 대비 실적 우위 입증

2025-08-14 00:00:35

메타플랫폼스(NASDAQ:META)가 소셜미디어 업계 경쟁사들과 비교해 주요 재무지표에서 우수한 실적을 보이고 있다. 본 기사에서는 메타플랫폼스의 시장 지위, 성장 전망, 주요 재무지표를 경쟁사들과 비교 분석했다.


메타플랫폼스 개요


메타는 전 세계 월간 활성 사용자 약 40억 명을 보유한 세계 최대 소셜미디어 기업이다. 핵심 사업인 '패밀리 앱'에는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메신저, 왓츠앱이 포함된다. 사용자들은 이러한 앱을 통해 친구와의 소통부터 유명인 팔로우, 디지털 비즈니스 운영까지 다양한 활동을 무료로 할 수 있다. 메타는 이 앱 생태계에서 수집한 사용자 데이터를 기반으로 디지털 광고를 판매한다. 리얼리티랩스 사업에 대규모 투자를 하고 있지만, 이는 여전히 메타 전체 매출의 극히 일부를 차지하고 있다.


기업명P/EP/BP/SROEEBITDA (단위: 십억달러)매출총이익 (단위: 십억달러)매출성장률
메타플랫폼스28.6610.1711.469.65%25.1239.0221.61%
알파벳21.686.786.747.96%39.1957.3913.79%
레딧100.0117.56243.88%0.070.4577.69%
바이두8.680.801.642.89%9.814.962.98%
핀터레스트12.614.926.260.82%0.00.816.93%
트럼프미디어테크놀로지그룹1942.121036.36-1.26%-0.010.05.54%
줌인포테크놀로지스38.401.972.681.5%0.090.265.21%
카구루스24.486.973.495.34%0.060.27.01%
웨이보7.320.721.533.09%0.110.310.34%
트립어드바이저37.463.331.395.67%0.090.496.44%
옐프14.252.621.465.98%0.070.333.75%
지프데이비스21.940.771.021.44%0.090.39.79%
얄라그룹10.321.774.375.14%0.030.056.54%
헬로그룹7.590.8413.21%0.440.95-1.55%
푸보TV19.163.030.82-1.98%0.010.08-2.81%
평균36.993.8778.053.12%3.575.4710.83%

메타플랫폼스의 주요 실적 분석 결과는 다음과 같다:


  • 주가수익비율(P/E)은 28.66으로 업계 평균 대비 0.77배 낮아 주가가 상대적으로 저평가된 것으로 나타났다.

  • 주가순자산비율(P/B)은 10.17로 업계 평균 대비 2.63배 높아 장부가 기준으로는 고평가 상태를 보이고 있다.

  • 주가매출비율(P/S)은 11.46으로 업계 평균의 0.15배 수준이며, 매출 실적 대비 주가가 저평가된 것으로 분석된다.

  • 자기자본이익률(ROE)은 9.65%로 업계 평균보다 6.53% 높아 자기자본 활용도가 우수한 것으로 나타났다.

  • EBITDA는 251억 2천만 달러로 업계 평균의 7.04배를 기록해 높은 수익성과 현금창출능력을 보여주고 있다.

  • 매출총이익은 390억 2천만 달러로 업계 평균의 7.13배를 기록해 핵심사업의 수익성이 탁월한 것으로 나타났다.

  • 매출성장률은 21.61%로 업계 평균 10.83%를 크게 상회하고 있다.


부채비율


debt to equity


부채자본비율(D/E)은 기업이 자산과 영업을 위해 사용하는 부채와 자기자본의 비율을 나타낸다.


업계 비교에서 부채자본비율을 고려하면 기업의 재무건전성과 리스크 프로필을 간단히 평가할 수 있어 투자 의사결정에 도움이 된다.


메타플랫폼스와 상위 4개 경쟁사의 부채자본비율을 비교한 결과는 다음과 같다:


  • 메타플랫폼스는 업계 상위 4개 기업과 비교해 더 강한 재무상태를 보여주고 있다.

  • 부채자본비율이 0.25로 낮아 부채 의존도가 낮고 부채와 자기자본 간의 균형이 양호해 투자자들에게 긍정적으로 평가될 수 있다.


핵심 요약


메타플랫폼스의 낮은 P/E는 주가가 실적 대비 저평가되어 있음을 시사한다. 반면 높은 P/B는 투자자들이 기업의 자산에 프리미엄을 부여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낮은 P/S는 시가총액 대비 매출이 양호함을 의미한다. 한편 높은 ROE, EBITDA, 매출총이익, 매출성장률은 소셜미디어 업계 경쟁사들과 비교해 메타플랫폼스의 수익성과 성장 잠재력이 우수함을 입증하고 있다.

이 기사는 AI로 번역되어 일부 오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