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닷컴(NASDAQ:AMZN)이 미국 내 3,500개 이상 도시에서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식료품 배달 서비스를 확대하면서 월마트(NYSE:WMT) 주가가 하락했다. 아마존은 기존에 프라임 회원 위주로 제한했던 서비스를 전면 확대했다. 시애틀에 본사를 둔 이 대기업은 이제 아마존 프레시와 홀푸드에서 모든 고객에게 당일 배송 서비스를 제공한다(프라임 회원은 더 낮은 수수료 적용). 이번 조치로 아마존은 자사의 규모를 활용해 식료품 시장 점유율을 확대하고, 경쟁사들의 가격과 수익성에 압박을 가하게 됐다. 한편 월마트는 직원 할인 혜택을 거의 모든 식료품 매장 내 구매와 온라인 구매로 확대했다. 미국 최대 민간 고용주인 월마트는 즉시 발효되는 이번 조치를 통해, 기존에 신선 농산물과 일반 상품에만 적용되던 10% 할인을 우유, 파스타, 냉동 피자, 육류 등의 연중 구매에도 적용하기로 했다. 월마트의 도나 모리스 인사 책임자는 "이는 가장 많이 요청받은 복리후생 중 하나였다"고 밝혔다. 미국 직원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