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과 중국 간 컨테이너 해상 물동량이 다시 하락세를 보이며 2년 만에 최저치를 기록했다. 2년래 최저치 기록 아폴로 글로벌 매니지먼트의 최신 보고서에 따르면, 미중 간 컨테이너 해상 물동량이 지난 5월 이후 최저치를 기록했다. 코베이시 레터는 X(구 트위터)를 통해 이같이 전했다. 특히 지난달 대비 해상 물동량이 40% 급감했으며, 이는 미중 관세 휴전이 90일 연장됐음에도 불구하고 발생한 현상이다. 블룸버그에 따르면 중국산 제품에 대한 미국의 평균 관세율은 여전히 55% 수준을 유지하고 있으며, 이것이 물동량 감소의 주요 원인으로 지목됐다. 관세로 인한 공급망 혼란 토론토대학의 윌리엄 시한 교수는 중국발 물동량 급감의 영향을 분석했다. 폴 크루그먼의 롤링스톤 칼럼을 인용하며, 이번 감소로 컨테이너 5만8000개, 트럭 화물 70만 건이 줄어들 것이라고 전망했다. 아마존, 알리바바, PDD홀딩스 등 이커머스 기업들은 8월 29일부로 종료되는 최소부과가격 면제(800달러 이하 무관세 수입) 조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