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니오, 대형 SUV 시장 공략 예고하며 올해 판매 전망치 상향

2025-09-02 20:23:36
니오, 대형 SUV 시장 공략 예고하며 올해 판매 전망치 상향

중국 전기차 제조사 니오(NYSE:NIO)가 2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장 전 거래에서 하락세를 보였으나 이후 반등해 1.72% 상승세로 전환했다.


니오의 2분기 매출은 190억1000만 위안(26억5000만 달러)으로 전년 동기 대비 9.0% 증가했다. 전분기 대비로는 57.9% 증가했다.


시장 전망치는 27억6000만 달러였다.


조정후 ADS(미국예탁증권) 기준 주당순손실은 1.85위안(25센트)으로, 전년 동기 2.21위안 손실보다 개선됐다. 애널리스트들은 30센트 손실을 예상했다.


2분기 차량 인도 대수는 7만2056대로 전년 동기 대비 25.6% 증가했다. 전분기 대비로는 71.2% 증가했다. 이에 따라 차량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9%, 전분기 대비 62.3% 증가했다.


니오는 2025년 7월과 8월에 각각 2만1017대와 3만1305대를 인도했다. 2025년 8월 31일 기준 올해 누적 인도 대수는 16만6472대, 총 누적 인도 대수는 83만8036대를 기록했다.


2분기 총이익률은 10.0%로 전년 동기 9.7%, 전분기 7.6%에서 개선됐다. 이는 주로 제품 믹스 개선에 따른 것이다.


차량 이익률은 10.3%로 전년 동기 12.2%에서 하락했으나, 전분기 10.2%보다는 소폭 개선됐다.


2025년 6월 30일 기준 현금 및 현금성자산, 제한된 현금, 단기투자, 장기 정기예금 총액은 272억 위안(38억 달러)이다.


윌리엄 빈 리 CEO는 ONVO L90와 신형 NIO ES8에 대한 강한 수요를 강조했다. 그는 이러한 플래그십 모델들이 니오의 첨단 배터리 교체 및 충전 인프라, 멀티브랜드 전략과 함께 대형 3열 SUV 시장에 영향을 미치며 전기차 전환을 가속화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스탠리 유 취 CFO는 2분기에 시작된 비용 절감과 효율성 개선 조치로 구조조정 비용을 제외한 조정영업손실이 전분기 대비 30% 이상 개선됐다고 밝혔다.



전망


니오는 2025년 3분기 차량 인도 대수가 8만7000~9만1000대 범위에 이를 것으로 전망했다. 이는 2024년 동기 대비 약 40.7~47.1% 증가한 수치다.


3분기 매출은 218억1000만 위안(30억5000만 달러)에서 228억8000만 위안(31억9000만 달러) 범위로 예상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16.8~22.5% 성장을 의미하지만, 46억9000만 달러의 시장 전망치에는 미치지 못하는 수준이다.


주가 동향: 화요일 장 전 거래에서 니오 주가는 1.72% 상승한 6.490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이 기사는 AI로 번역되어 일부 오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