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준석] TV스페셜](https://img.wownet.co.kr/banner/202508/2025082621c6d0c271f84886a953aee25d7ba0c0.jpg)

비디오게임 소매업체 게임스톱(NYSE:GME)이 화요일 장 마감 후 2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실적 개요
게임스톱의 2분기 매출은 9억7220만달러로 전년 동기 7억9830만달러 대비 증가했다. 이는 벤징가 프로 집계 시장 전망치 8억2320만달러를 크게 상회하는 수준이다.
부문별 매출 실적은 다음과 같다:
소프트웨어 부문은 전년 대비 감소했으나, 하드웨어와 수집품 부문은 성장세를 보였다.
순이익은 1억6860만달러로 전년 동기 1480만달러에서 크게 증가했다.
주당순이익은 25센트를 기록해 시장 전망치 16센트를 상회했다.
분기 말 현금 및 현금성자산은 87억달러를 기록했다.
회사는 분기 말 기준 5억2860만달러 규모의 비트코인(CRYPTO: BTC)을 보유하고 있다. 게임스톱은 1분기에 4,710 비트코인을 매입한 바 있다.
특별배당 발표
게임스톱은 분기 실적 발표와 함께 주주들에게 워런트 형태의 특별배당을 실시한다고 발표했다.
주주들은 보유 주식 10주당 1개의 워런트를 받게 되며, 2025년 10월 3일 기준 주주들이 대상이다.
워런트는 2025년 10월 7일경 분배될 예정이다.
회사는 약 5900만개의 워런트가 분배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워런트의 행사가격은 32달러이며 만기일은 2026년 10월 30일이다. 주주들은 보유 기간 동안 32달러의 행사가격을 지불하고 워런트를 행사할 수 있다.
게임스톱은 이 워런트들이 뉴욕증권거래소에 GME WS 티커로 상장되어 자유롭게 거래될 것이라고 밝혔다.
회사는 워런트를 통해 최대 19억달러의 총수익을 올릴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며, 이 자금은 일반 기업 운영과 잠재적 인수에 사용될 예정이다.
회사 측은 "이번 거래를 통해 게임스톱 주주들에게 비희석적 방식으로 회사의 자본 조달에 참여할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주가 동향
게임스톱 주식은 시간외 거래에서 2.4% 상승한 24.15달러를 기록했다. 52주 거래 범위는 19.31달러에서 35.81달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