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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드, SNS 게시물 삭제 후 새 광고 캠페인 시작...주가 반등 기대감

2025-09-11 05:27:24
포드, SNS 게시물 삭제 후 새 광고 캠페인 시작...주가 반등 기대감

자동차 업계 거인 포드자동차(NYSE:F)가 전기차와 전통적 내연기관 자동차 간의 균형을 강조하는 새로운 광고 캠페인을 시작했다.


주요 내용


포드는 새로운 전기차 플랫폼을 통해 신모델 제작 방식을 변경하고 전기차 수익성에 초점을 맞출 것으로 보인다.


포드는 전기차를 강조하면서도 기존 고객층을 유지하려 노력하고 있다. F-150 픽업트럭을 비롯한 기존 브랜드도 함께 부각시키고 있다.


이 자동차 제조사는 최근 인스타그램 계정의 모든 게시물을 삭제해 주목을 받았다. 전기차, 트럭, 브롱코, 머스탱 전용 계정의 게시물도 모두 삭제했다.


더버지는 포드가 소셜미디어 계정 관리를 외부 PR 회사에 이관하거나 대형 발표를 준비하는 것이 아니냐는 의문을 제기했다. 일렉트렉은 포드가 미국 시장용 전기 브롱코 세부사항을 공개하거나 새로운 리브랜딩을 시작할 수 있다고 전망했다.


포드는 더버지에 '레디 셋 포드'라는 제목의 새 광고 캠페인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 캠페인은 상용차와 모터스포츠 등 상대적으로 저평가된 부문에 주목할 예정이다.


이번 캠페인은 포드를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 부각시키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포드의 리사 마테라조 최고마케팅책임자(CMO)는 더버지를 통해 "포드가 신뢰성 있게 독특하게 지원할 수 있는 뚜렷한 라이프스타일을 파악했으며, 앞으로 이를 제품 디자인부터 소매 경험까지 전사적 의사결정에 반영할 것"이라고 말했다.


수요일, 회사는 캠페인의 일환으로 인스타그램과 다른 소셜미디어 계정에 새 영상을 공개했다. 이 영상에는 '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당신을 위해'라는 문구와 '#ReadySetFord' 해시태그가 달렸다.


영상의 내레이션은 "당신이 할 수 있다고 생각하든 할 수 없다고 생각하든, 그게 맞다고 누군가 말했다"라고 전한다.


시장 영향


오랜 전통을 가진 포드가 새로운 광고 캠페인을 시작하는 것은 위험한 시도일 수 있다.


하지만 이번 캠페인은 포드를 자동차 업계의 아웃도어와 라이프스타일 부문에서 더욱 두각을 나타내게 할 것으로 보인다. 이는 전기차 경쟁사인 리비안이 공략해온 영역이며, 테슬라도 일부 진출한 분야다.


자동차 부품에 대한 관세와 전기차 세액공제 종료 등으로 인해 전기차 성장과 기존 자동차 사업 간의 균형을 유지하는 것이 포드에게는 도전적인 과제가 되고 있다.


투자자들과 증권가는 새 캠페인의 효과를 가늠하기 위해 포드의 향후 분기 실적과 광고를 주시할 것으로 보인다.


주가 동향


수요일 포드 주가는 1% 하락한 11.38달러를 기록했다. 52주 거래 범위는 8.44달러에서 11.99달러다. 2025년 들어 포드 주가는 18% 상승했다.



이 기사는 AI로 번역되어 일부 오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