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준석] TV스페셜](https://img.wownet.co.kr/banner/202508/2025082621c6d0c271f84886a953aee25d7ba0c0.jpg)


세계 상류층이 사랑을 찾고자 할 때 그들이 찾는 사람은 제니퍼 도넬리다.
엘리트 매치메이킹의 창업자인 그는 고액자산가들이 사랑에서 진정으로 추구하는 것이 무엇이며, 왜 이것이 행복을 위한 진지한 투자인지를 이해하고 있다.
고객들은 장기적인 파트너를 찾기 위해 도넬리에게 50만 달러 이상을 지불했으며, 그녀는 98%의 성공률을 자랑한다.
도넬리의 사업은 틴더와 힌지를 운영하는 범블(NASDAQ:BMBL)이나 매치그룹(NASDAQ:MTCH)과는 경쟁 구도에 있지 않다. 스와이프와 알고리즘에 의존하는 앱 기반 플랫폼과 달리, 도넬리는 부유한 고객들을 위한 고도로 개인화되고 신중하며 관계 중심적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는 대량 매칭 데이팅 앱이 아닌 맞춤형 경험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도넬리는 대학 시절 인간관계의 깊은 역학을 이해하기 시작했다고 말한다. 그녀는 이러한 타고난 재능을 전국적인 브랜드로 발전시켰다. 전통적인 매치메이킹 회사에서 일하며 기초를 다졌고, 독자적인 전략과 프로세스를 개발해 98%의 성공률을 달성했다. 자녀 양육을 위해 잠시 업계를 떠났다가, 한 고액자산가의 파트너 찾기 요청으로 다시 복귀했다. 이후 입소문을 통해 사업이 성장했고, 현재도 이러한 방식으로 운영되고 있다.
도넬리는 매칭을 시작하기 전 모든 잠재 고객과 최소 2-3회의 심층 면담을 진행한다. 그들이 누구이며 무엇을 원하는지 완벽히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한다. 도덕적 기준에 맞지 않는 요구사항이 있다면 고객으로 받지 않는다. 뛰어난 경력과 재정적 성공이 반드시 매력이나 좋은 데이트 상대가 되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는다고 설명한다.
고객의 60%는 남성, 40%는 여성이다. 성공한 남녀 모두 진정성, 정직성, 자아인식, 자신감, 감정적 성장을 추구한다. 성공한 여성들은 자신의 성취에 위축되지 않고 영감을 받는 자신감 있는 남성을 찾는다. 반면 성공한 남성들은 자신의 라이프스타일이 아닌 진정한 자아를 이해해주는 여성을 찾는다.
여성의 수입이 잠재적 남성 파트너보다 높은 경우가 증가하고 있다. 남녀 모두 현대 사회에서 자신의 역할을 재정의하고 있으며, 관계에서의 재정적 역학도 진화하고 있다. 장기적 관계를 추구하는 이들에게는 가치관, 감성지능, 공유된 비전이 수입보다 중요하다.
프라이버시가 고객들의 최우선 관심사다. 많은 고객이 공인이나 고위직에 있어 신중함이 중요하다. 시간도 제한된 자원이므로, 각 소개가 의도적이고 의미 있으며 신원이 보호되도록 서비스를 제공한다.
철저한 고객 심사를 통해 선별적으로 작업하기 때문에 98%의 높은 성공률을 보인다. 매칭 단계에 이르면 이미 견고한 기반이 구축되어 있어 적합한 인연을 찾지 못하는 경우는 매우 드물다.
20년이 넘는 매치메이킹 경력 동안 매우 구체적인 취미나 라이프스타일 요구사항 등 다양한 특이 요청을 받았다. 진정성과 존중에 기반한 요청이라면 수용하지만, 도덕적 기준에 맞지 않는 요청은 거절한다. 의미 있고 지속적인 관계 형성이 목표이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