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준석] TV스페셜](https://img.wownet.co.kr/banner/202508/2025082621c6d0c271f84886a953aee25d7ba0c0.jpg)

인포시스(NYSE:INFY)가 세일즈포스(NYSE:CRM)를 위한 '인포시스 고객경험 스위트'를 출시했다. 이 솔루션은 기업의 디지털 인력 확대와 고객 상호작용 개선을 지원하는 것이 목적이다. 이번 스위트는 인포시스와 세일즈포스의 오랜 협력을 바탕으로 하며, 프로세스 자동화와 AI 기반 지원을 위한 에이전트포스 제품군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이 솔루션은 인포시스의 AI 우선 플랫폼인 토파즈와 세일즈포스의 생성형 및 에이전틱 AI 기능을 결합했다. 서비스 문의, 영업 업무, 직원 지원을 자동화하면서 상황 인식 경험을 제공한다. 기존 시스템과의 통합을 고려해 설계된 이 스위트는 실시간 의사결정을 지원하며 윤리적, 규제적 기준을 준수한다.
인포시스는 한 연구기관의 영업 프로세스 간소화를 위해 에이전트포스 SDR을 도입해 응답 시간을 단축했다. 또한 한 미디어 기업은 이 플랫폼을 활용해 거래 문의와 케이스 처리 시간을 줄여 고객 서비스 지표를 개선했다.
인포시스의 디네시 라오 수석부사장 겸 최고배송책임자(CDO)는 "에이전틱 AI가 기업 운영 방식을 재정의하고 있다"며 "세일즈포스와의 강화된 협력과 에이전트포스에 대한 우리의 역량을 통해 이 새로운 시대에서 기업들의 성공을 지원할 수 있는 독보적인 위치에 있다"고 말했다.
인포시스의 자회사인 플루이도는 이번 협력에서 핵심 역할을 담당하며, 세일즈포스 기반 혁신을 주도하고 고객사들의 성과 창출을 지원하고 있다.
플루이도는 유럽의 주요 연구기술 기관 중 하나인 VTT의 운영 모델, 접근 방식, 조직 가치를 포함한 고객 경험 혁신을 지원했다.
인포시스는 7월 발표한 1분기 실적에서 주당순이익 19센트를 기록했다. 이는 애널리스트 예상치와 일치하며, 전년 동기 18센트 대비 5.6% 증가한 수치다.
분기 매출은 49.4억 달러로, 시장 전망치 48.4억 달러를 약 2% 상회했으며, 전년 동기 47.1억 달러 대비 4.8% 증가했다.
인포시스는 2026 회계연도 매출이 전년 대비 1~3% 성장할 것으로 전망했다.
주가 동향: 금요일 장 전 거래에서 INFY 주가는 0.41% 하락한 16.98달러를 기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