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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잉, 2028년 규정 시행 전 777 화물기 판매 연장 위해 FAA에 압박

2025-12-21 18:52:52
보잉, 2028년 규정 시행 전 777 화물기 판매 연장 위해 FAA에 압박

보잉(BA)이 2028년부터 시행될 새로운 탄소 배출 규정을 충족하지 못하는 777F 화물기 35대를 추가로 판매할 수 있도록 미국 규제 당국에 승인을 요청했다. 보잉은 지난 12월 19일 연방항공청(FAA)에 이 요청서를 제출했으며, 5월 1일까지 승인을 받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문제가 되는 규정은 항공 여행의 탄소 배출을 줄이기 위한 글로벌 노력의 일환이다. 이 규정은 바이든 행정부 하에서 2024년 초 FAA에 의해 확정되었으며, 2028년 이후 제작되는 항공기에 적용된다. 그러나 보잉의 차세대 화물기인 777-8F는 제때 준비되지 않을 전망이다. 이 항공기는 현재 2027년 첫 인도를 목표로 하고 있는 여객기 버전인 777-9보다 약 2년 후에 서비스에 투입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보잉 주가는 금요일 2.79% 상승하여 214.08달러에 마감했다.





화물 수요는 높지만 시기적 공백 존재



보잉은 제출한 서류에서 장거리 화물기에 대한 강한 수요를 지적했다. 보잉은 광동체 화물기가 2024년에만 2,600억 달러 이상의 미국 항공 수출을 운송했다고 밝혔다. 777F는 현재 생산 중인 유일한 대형 광동체 화물기라고 보잉은 설명했다. 보잉은 또한 외국 구매자에게 777F를 판매할 때마다 카탈로그 가격 기준으로 4억 4,000만 달러의 미국 무역 가치를 지원한다고 언급했다. 보잉은 이 추가 항공기들을 인도하지 못할 경우 150억 달러 이상의 수출 가치가 손실될 수 있다고 추정했다.



보잉은 또한 777F가 현재 운용 중인 동급 화물기 중 가장 연료 효율적인 기종이라고 주장했다.



규제와 우회 방안



FAA 규정은 미국 전체 탄소 배출량의 약 2%를 차지하는 항공 여행의 배출량을 줄이려는 더 큰 노력을 반영한다. 이 비율은 작게 들릴 수 있지만, 항공 산업이 성장하면서 더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그러나 정부는 어느 정도 유연성을 보여왔다. 2023년 의회는 보잉이 767 화물기를 2033년까지 계속 생산할 수 있도록 하는 법안을 통과시켰다. 이 모델 역시 2028년 배출 규정에서 면제된다.



보잉의 이번 요청은 또 다른 모델을 유사한 경로에 올려놓는다. FAA가 승인하면 보잉은 신형 항공기가 준비되기 전까지 화물 수요를 계속 충족할 수 있다.



사업적 관점에서 이 면제는 보잉이 화물기 생산 라인을 계속 가동하는 데 도움이 된다. 또한 차세대 항공기가 테스트를 완료하는 동안 수출과 수익을 지원한다. 더 중요한 것은 보잉이 여전히 선도하고 있는 분야에서 경쟁사들이 우위를 점하는 것을 방지한다는 점이다.



결론적으로, 5월까지의 결정은 보잉의 화물기 파이프라인과 중단 없이 글로벌 화물 수요를 충족할 수 있는 능력에 대해 더 명확한 전망을 제공할 것이다.



보잉은 지금 매수하기 좋은 주식인가?



월가에서 보잉은 증권가로부터 적극 매수 의견을 받고 있다. 보잉 주식의 평균 목표주가는 249.93달러로, 현재 주가 대비 16.74%의 상승 여력을 시사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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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기사는 AI로 번역되어 일부 오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