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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파벳(NASDAQ:GOOG, GOOGL) 산하 구글의 유튜브가 AI 동영상 생성 모델 베오3를 쇼츠에 통합할 예정이다.
주요 내용
닐 모한 유튜브 CEO는 화요일 칸 라이온스 페스티벌 기조연설에서 이번 여름 말 구글의 최신 생성형 AI 동영상 모델인 베오3를 유튜브 쇼츠에 도입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모한 CEO는 베오3가 더 높은 동영상 품질과 음성 통합을 제공한다며, 쇼츠에서 곧 더 풍부한 AI 기반 콘텐츠 제작이 가능해질 것이라고 설명했다.
다만 베오3 기능의 무료 제공 여부는 아직 불확실하다. 현재 베오3는 구글의 AI 프로 또는 AI 울트라 요금제 구독이 필요한 상태다. 유튜브는 쇼츠에서도 이러한 요금제가 필요할지 여부를 아직 확인해주지 않았다.
시장 영향
이번 조치는 유튜브 쇼츠의 일일 조회수가 2000억 회를 돌파한 시점에서 나왔다. 이는 플랫폼의 급속한 성장과 함께 틱톡, 메타(NASDAQ:META)의 인스타그램 릴스와의 숏폼 콘텐츠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음을 보여준다.
구글은 지난달 연례 개발자 회의에서 베오3를 공개했다. 새 버전은 음향 효과, 배경음, 대화 등 실제 같은 오디오 기능을 지원한다. 이는 현재 오디오를 지원하지 않는 오픈AI의 소라, 런웨이 ML 젠4, 메타의 무비젠, 피카 랩스, 스태빌리티 AI의 스테이블 비디오 4D 2.0 등 경쟁 제품과 차별화된 특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