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산업이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관세 정책으로 가장 큰 타격을 받을 것으로 전망된다. 전문가들이 예상 가격 인상폭과 소비자 영향을 분석했다. 주요 내용 화요일부터 발효된 새로운 관세 정책에 따라 멕시코와 캐나다에서 생산된 자동차와 미국으로 수입되는 자동차 부품에 25%의 관세가 부과된다. 앤더슨 이코노믹 그룹의 최근 연구에 따르면 전기차 생산 비용이 1만2000달러 상승할 것으로 추산된다. 블룸버그 보도에 따르면 크로스오버 유틸리티 차량의 평균 생산 비용은 4000달러 증가할 전망이다. 보고서는 멕시코산 부품을 상당수 사용하는 SUV와 픽업트럭의 경우 각각 9000달러, 8000달러 상승할 것으로 예측했다. 앤더슨 이코노믹 그룹의 패트릭 앤더슨 CEO는 블룸버그와의 인터뷰에서 "이러한 비용 상승은 무역 영향을 가장 크게 받는 모델의 판매 감소로 직접적이고 즉각적으로 이어질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관세는 제너럴모터스(GM), 포드자동차, 스텔란티스에 타격을 줄 수 있다. 이들 기업 경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