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주가에 전통 자동차 기업 밸류에이션 적용은 오류...게리 블랙 `성장성 차이 간과` 지적
2025-06-18 21:21:51
저명한 테슬라 애널리스트 게리 블랙이 테슬라 공매도 세력, 특히 장기 공매도 투자자인 드류 딕슨이 일론 머스크의 전기차 사업에 전통적인 자동차 산업의 주가수익비율(P/E)을 적용하는 것은 근본적인 오류라고 지적했다.
주요 내용
블랙은 급성장하는 전기차 시장과 쇠퇴하는 내연기관차 시장 간의 뚜렷한 성장 궤도 차이를 간과한 채 테슬라에 자동차 산업의 P/E를 적용하는 것은 큰 실수라고 주장했다.
블랙은 '테슬라 공매도 세력이 저지르는 가장 큰 실수는 테슬라의 전기차 사업에 자동차 산업 P/E를 그대로 적용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딕슨의 최근 보고서를 분석하며, 포드, BMW, 메르세데스-벤츠, GM, 르노, 스텔란티스, 폭스바겐, 혼다, 도요타, SAIC 등 전통 자동차 제조사들의 평균 P/E인 6.5~7.7배를 테슬라의 자동차 사업에 적용하려 한 점을 지적했다.
딕슨의 분석에 따르면 테슬라의 자동차 사업에 관대하게 15배의 P/E를 적용하더라도 시가총액은 약 1000억 달러에 불과하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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