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닷컴(NASDAQ:AMZN)의 경쟁사인 저가 이커머스 플랫폼 테무가 미중 간 무역 휴전으로 관세 압박이 완화되면서 중국 공장에서 미국 소비자로의 직접 배송을 재개하고 광고비 지출도 늘렸다. 무역협정으로 배송 정상화 상하이 기반 PDD홀딩스(NASDAQ:PDD) 산하 테무는 무역 긴장이 고조되며 지난 5월 중단했던 직접 배송 서비스를 7월부터 전면 재개했다. 파이낸셜타임스 보도에 따르면, 다수의 테무 공급업체와 파트너사들이 테무의 물류 및 통관 업무 재개를 확인했다. 이는 지난 5월 미중 협상 이후 미국이 중국산 제품에 대한 추가 관세를 90일간 30%로 인하하기로 한 데 따른 것이다. 마케팅 투자, 관세 이전 수준으로 회복 스마터이커머스의 데이터 분석에 따르면, 테무는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초기 무역 공세로 마케팅 예산을 삭감했다가 최근 미국 내 광고 지출을 다시 늘렸다. 회사 경영진은 트럼프가 대대적인 관세 계획을 발표하기 전인 2025년 1분기 수준으로 광고비가 회복될 것으로 전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