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최대 데이팅앱 운영사가 5년간 이어진 매출 감소세를 반전시키기 위해 AI 기반 데이트 조언 기능을 출시했다. 주요 내용 헬로그룹의 2분기 매출이 2.6% 감소했으며, 2020년부터 이어진 매출 감소세가 지속되는 가운데 예상 밖 분기 적자를 기록했다해외사업이 호조를 보이며 2분기 매출 기여도가 전년 10% 미만에서 17%로 증가했다 지난 5년간 데이팅앱 운영사 헬로그룹(구 모모)의 매출 하락세를 멈출 수 있을까. 이번 주 발표된 실적보고서에 따르면 2분기에도 매출 감소세가 지속되며 2020년부터 이어진 하락세를 이어갔다.
하지만 경영진은 주력 앱인 모모에 최근 도입한 AI 기반 기능의 초기 성과에 대해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2분기에 출시된 이 기능은 남성 사용자들이 잠재적 데이트 상대에게 개인화된 인사말을 생성할 수 있도록 돕는 'AI 인사말 기능'을 제공한다.
장스촨 최고운영책임자(COO)는 실적발표 컨퍼런스콜에서 "AI를 활용해 첫 대화 경험을 개선하고 있으며, 대화 중 남성 사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