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준석] TV스페셜](https://img.wownet.co.kr/banner/202508/2025082621c6d0c271f84886a953aee25d7ba0c0.jpg)

샤오미(OTC: XIACY, XIACF)가 중국에서 17 시리즈를 공개했다. 이 제품은 애플(NASDAQ: AAPL)의 아이폰17에 맞서는 제품으로, 보조 디스플레이와 대용량 배터리,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애플 충성고객의 이목을 끌 것으로 보인다.
샤오미는 2025년 레이쥔 연례 연설에서 샤오미 17, 17 프로, 17 프로 맥스와 함께 샤오미 패드 8 시리즈 및 다양한 가전제품을 선보였다. 16 시리즈를 건너뛴 제품명을 통해 아이폰17 라인업에 정면 대응하겠다는 의도를 분명히 했다.
프로 버전은 후면 카메라 범프에 2.7인치 보조 디스플레이를 탑재했다. 904 x 572 해상도, 120Hz 주사율, 3,500니트 밝기를 갖춘 이 미니 디스플레이는 커버 스크린처럼 작동하며 위젯, 음악 제어, 셀피 뷰파인더 기능을 제공한다. 샤오미 17 프로는 6.3인치 메인 디스플레이에 192g, 프로 맥스는 6.9인치 패널에 231g이다. 기본형 샤오미 17은 6.3인치 단일 디스플레이와 사각형 카메라 모듈을 채택했다.
샤오미는 라이카와 다시 한번 협력해 고급 카메라 시스템을 구현했다. 세 모델 모두 트리플 5000만 화소 시스템을 탑재했으며, 프로 맥스는 프로의 f/3.0 렌즈 대비 f/2.6 조리개값의 더 큰 망원 센서로 저조도 성능을 개선했다.
배터리 용량도 주목할 만하다. 샤오미 17은 7,000mAh, 프로는 6,300mAh, 프로 맥스는 7,500mAh를 탑재했다. 모든 모델이 100W 유선 충전과 50W 무선 충전을 지원한다. 샤오미는 5,000mAh 맥세이프 팩을 장착한 아이폰17 프로 맥스와 비교 시연에서 더 긴 배터리 수명을 자랑했다.
모든 모델은 퀄컴의 새로운 스냅드래곤 8 엘리트 젠 5 프로세서와 안드로이드 16 기반의 샤오미 하이퍼OS 3를 탑재했다. 최대 16GB RAM과 1TB 저장공간을 제공하며, 와이파이 7, 맥과 아이패드를 포함한 원활한 크로스 디바이스 연결, 하이퍼 샤오아이를 통한 AI 기반 개인화 기능을 제공한다.
샤오미 17은 블랙, 화이트, 아이스 멜팅 블루, 스노우 마운틴 파우더 색상으로 출시되며, 프로와 프로 맥스는 메리노 그린과 콜드 스모크 퍼플 색상이 추가된다. 가격은 샤오미 17이 4,499위안(약 630달러), 프로가 4,999위안(약 700달러), 프로 맥스가 5,999위안(약 840달러)부터 시작한다. 중국에서는 9월 27일 출시되며, 글로벌 출시는 2026년 초 바르셀로나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에 맞춰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9월 19일 중국과 인도에서 출시된 애플의 아이폰17 시리즈는 특히 9,999위안(1,406달러)부터 시작하는 프로 맥스 모델이 강세를 보이고 있다. 옴디아의 츄 러 쉬안 수석 애널리스트는 3분기 초반 8주 동안 애플의 출하량이 6% 감소했음에도 불구하고, 하반기 중국 아이폰 출하량이 전년 대비 11% 증가할 것으로 전망했다. 이는 2025년 애플의 5% 연간 성장을 견인할 것으로 예상된다.
스탯카운터 글로벌스탯에 따르면 전 세계 스마트폰 시장에서 애플은 25.71%, 삼성전자(OTC: SSNLF)는 20.96%, 샤오미는 10.82%의 점유율을 기록하고 있다.
애플 주식은 목요일 1.81% 상승했으며, 지난 한 달간 12.02% 상승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