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웨어 회사 세일즈포스 (CRM)가 인공지능(AI)을 활용해 고객 지원 업무를 처리함으로써 연간 약 1억 달러를 절약하고 있다고 발표했다. 회사는 연례 드림포스 컨퍼런스에서 이 소식을 공유하며, 자체 AI 플랫폼인 에이전트포스를 사용해 기존에 직원들이 담당했던 업무를 대체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구체적으로 이러한 비용 절감은 고객 서비스 운영에서 AI 도구를 사용함으로써 달성되었으며, 일반적인 질문 답변, 기본적인 문제 해결, 초기 단계 영업 지원 등의 업무가 이제 지능형 에이전트에 의해 처리되고 있다. 최고경영자 마크 베니오프는 AI 도구가 6천만 달러 규모의 새로운 사업 기회를 창출했으며, 회사가 이전에 놓쳤던 고객들과 연결하는 데 도움이 되었다고 말했다. 또한 회사는 1만 2천 명 이상의 고객이 에이전트포스 플랫폼을 사용하고 있으며 이로부터 혜택을 받고 있다고 밝혔다. 예를 들어, 초기 도입 기업 중 하나인 소셜미디어 사이트 레딧 (RDDT)은 AI 도구가 고객 지원 문제를 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