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파벳(나스닥:GOOGL, GOOG)의 구글이 주목할 만한 성과를 발표했다. 지메일과 안드로이드, 독스 등 제품에서 AI 기능을 사용하는 이용자가 20억명을 돌파한 것이다. 이는 지난해 대비 큰 폭의 성장으로, 구글의 AI 통합이 빠른 속도로 확장되고 있음을 보여준다. 메타(나스닥:META)는 5월 말 기준 왓츠앱에서 AI를 사용하는 월간 활성 사용자가 10억명이라고 발표한 바 있다. 하지만 이는 한 달 전 수치로, 현재는 더 증가했을 가능성이 있다. 메타가 최근 업데이트를 공개하지 않은 것은 AI 사용자가 조용히 증가하고 있음을 시사한다.
숫자와 타이밍의 게임 구글은 안드로이드 생태계를 통해 지메일의 자동완성 기능부터 픽셀폰의 음성 지원까지 폭넓게 AI를 배포하고 있다. 반면 메타는 왓츠앱과 인스타그램에서 라마 기반의 메타 AI 챗봇을 통해 일상적인 채팅 경험에 AI를 더 깊이 통합하는 전략을 취하고 있다. 양사의 전략적 차이는 인터페이스에 있다. 구글이 생산성 도구와 모바일 OS 계층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