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월마트 2분기 실적 발표 앞두고 타깃 시장점유율 잠식·아마존 압박 극복 주목

2025-08-21 00:53:56
월마트 2분기 실적 발표 앞두고 타깃 시장점유율 잠식·아마존 압박 극복 주목

소매업체 월마트(NYSE:WMT)가 목요일 장 마감 후 발표할 2분기 실적에서 오프라인 매장과 이커머스 부문 모두에서 시장 점유율 확대를 보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실적 전망


증권가는 월마트의 2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 1693.4억 달러에서 1761.6억 달러로 증가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월마트는 1분기에 매출 전망치를 하회했으나, 최근 10분기 중 9분기에서 전망치를 상회했다.

주당순이익(EPS)은 전년 동기 67센트에서 74센트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월마트는 최근 6분기 연속, 그리고 최근 10분기 중 9분기에서 EPS 전망치를 상회했다. 유일하게 전망치를 하회하지 않은 분기에서는 전망치와 일치했다.

회사 측은 2분기 매출 가이던스를 1736.7억~1753.5억 달러로 제시했다.

주요 체크포인트


월마트의 실적 발표는 경쟁사 타깃(NYSE:TGT)의 실적 발표 다음날 이뤄진다. 타깃은 EPS와 매출 모두 전망치를 상회했으나, 가이던스와 전반적인 우려로 주가가 하락했다.

타깃은 매출총이익률이 하락했고 동일매장 매출이 전년 대비 감소했다. 영업이익과 EBITDA도 전년 대비 감소했다.

타깃은 연간 가이던스를 재확인하면서 관세가 단기적 압박 요인이 되고 있다고 인정했다.

월마트가 더 강한 동일매장 매출 성장과 디지털 매출 성장을 보여준다면, 타깃으로부터 시장점유율을 가져왔을 가능성이 있다.

월마트의 1분기 글로벌 이커머스 매출은 전년 대비 22% 증가했으며, 연료를 제외한 월마트 미국 부문의 동일매장 매출은 4.5% 증가했다.

월마트도 관세 압박을 인정했지만, 실적에서 비용 상승에 대한 더 나은 통제력이나 낮은 영향을 보여줄 수 있다.

플레이서닷에이아이의 데이터에 따르면 월마트는 2분기 매장 방문객이 1.0% 증가했는데, 이는 1분기 2.5% 감소와 대조된다.

월마트의 매장 방문객은 2월과 3월에 전년 대비 4% 이상 감소했으나, 3월에는 4.3% 증가, 5월에는 0.7% 증가했고 6월과 7월에는 각각 1.6% 감소했다. 최근 몇 달간의 개선된 실적은 디지털 매출 성장 노력의 결과로 보인다. 월마트의 회계연도 2분기는 5월, 6월, 7월의 실적을 포함한다.

방문객 데이터는 월마트가 오프라인 매장 매출에 큰 타격 없이 디지털 매출을 성장시키고 있음을 시사한다.

월마트가 타깃으로부터 시장점유율을 가져오고 있을 수 있지만, 아마존닷컴(NASDAQ:AMZN)과의 경쟁 심화는 우려 요인이 될 수 있다. 아마존은 아마존 프레시와 홀푸드의 당일 배송을 확대하고 있다. 실적 발표 컨퍼런스콜에서 아마존과의 경쟁 심화에 대한 질문이 나올 것으로 예상된다.

일부 증권가는 실적 발표를 앞두고 월마트 주가 목표를 상향 조정했다.

주가 동향


월마트 주가는 수요일 0.9% 하락한 102.22달러를 기록했다. 52주 거래 범위는 74.59~105.30달러다. 2025년 들어 주가는 13.7% 상승했다.

타깃 주가는 실적 발표 후 수요일 8% 하락했다. 2025년 들어 주가는 29.3% 하락했다.
이 기사는 AI로 번역되어 일부 오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