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준석] TV스페셜](https://img.wownet.co.kr/banner/202508/2025082621c6d0c271f84886a953aee25d7ba0c0.jpg)
의류 소매업체 갭(NYSE:GAP)이 2025년 8월 28일 목요일 분기 실적을 발표할 예정이다.
증권가는 갭의 주당순이익(EPS)이 0.55달러를 기록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투자자들은 갭이 예상치를 상회하는 실적과 함께 다음 분기에 대한 긍정적인 가이던스를 제시할 것을 기대하고 있다.
신규 투자자들은 실적도 중요하지만 시장 반응이 주로 향후 전망에 따라 좌우된다는 점을 주목할 필요가 있다.
갭은 지난 분기 EPS가 예상치를 0.06달러 상회했으나, 다음날 주가는 20.18% 하락했다.
분기 | 2025년 1분기 | 2024년 4분기 | 2024년 3분기 | 2024년 2분기 |
---|---|---|---|---|
EPS 예상 | 0.45 | 0.38 | 0.58 | 0.40 |
EPS 실제 | 0.51 | 0.54 | 0.72 | 0.54 |
주가변동률 | -20.0% | 19.0% | 13.0% | -2.0% |
8월 26일 기준 갭의 주가는 21.58달러를 기록했다. 52주 동안 주가는 3.18% 하락했다. 이러한 부진한 수익률로 인해 장기 주주들은 이번 실적 발표를 앞두고 우려를 표명하고 있다.
12명의 애널리스트를 대상으로 한 투자의견 합의는 '중립'이다. 평균 목표주가는 25.0달러로, 현재가 대비 15.85%의 상승여력을 시사한다.
기업명 | 투자의견 | 매출성장률 | 매출총이익 | 자기자본이익률 |
---|---|---|---|---|
갭 | 중립 | 2.21% | 14.5억달러 | 5.86% |
어반 아웃피터스 | 중립 | 10.72% | 4.89억달러 | 4.42% |
부트 반 홀딩스 | 아웃퍼폼 | 19.06% | 1.97억달러 | 4.64% |
아버크롬비 앤 피치 | 아웃퍼폼 | 7.50% | 6.80억달러 | 6.37% |
주요 시사점:
갭은 매출성장률에서 경쟁사 중 중간 수준을 기록했다. 매출총이익은 최하위를 기록했으나, 자기자본이익률은 경쟁사 대비 최상위권을 기록했다.
갭은 갭, 올드 네이비, 바나나 리퍼블릭, 애슬레타 브랜드로 의류, 액세서리, 퍼스널케어 제품을 판매한다. 올드 네이비가 전체 매출의 절반 이상을 차지한다. 전자상거래 사이트와 아울렛, 각종 갭 브랜드 전문점도 운영한다. 북미, 유럽, 아시아에서 약 2,500개 매장을 직영하고, 아시아, 유럽, 남미 등에서 약 1,000개의 가맹점을 운영한다. 1969년 설립됐으며 본사는 샌프란시스코에 있다.
시가총액: 업계 평균 대비 낮은 시가총액을 기록하며, 경쟁사 대비 규모가 작은 편이다.
매출성장: 2025년 4월 30일 기준 3개월간 2.21%의 매출성장률을 기록했다. 이는 소비재 섹터 내 경쟁사 대비 낮은 수준이다.
순이익률: 5.57%의 순이익률로 업계 평균을 상회하며, 우수한 비용관리와 수익성을 보여주고 있다.
자기자본이익률(ROE): 5.86%의 ROE로 업계 기준을 상회하며, 효율적인 자기자본 운용을 보여주고 있다.
총자산이익률(ROA): 1.65%의 ROA로 업계 평균을 상회하며, 자산 활용의 효율성을 입증했다.
부채관리: 부채비율이 1.65로 업계 평균을 상회하며, 이는 잠재적 재무 리스크 요인으로 작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