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NASDAQ:TSLA)의 완전자율주행(FSD) 기술이 로보택시를 현실화할 것으로 기대됐으나, 대다수 미국인들에게는 구매 요인이 아닌 경계 대상이 되고 있다. 최근 8,000명의 미국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에서 절반 가량이 FSD가 불법화되어야 한다고 응답했으며, 이 기능으로 인해 테슬라 구매를 기피하는 소비자가 선호하는 소비자보다 2배 이상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라이다와 카메라를 모두 활용하는 알파벳의 자회사 웨이모는 대중의 신뢰를 얻으며, 테슬라와 소비자 간의 괴리가 더욱 두드러지고 있다.
라이다 선호, 카메라 불신 이번 조사 결과는 소비자들의 명확한 판단을 보여준다. 일론 머스크가 이끄는 테슬라의 '비전 온리' 접근방식은 호응을 얻지 못하고 있다. 미국인의 70%가 웨이모처럼 자율주행차는 라이다와 카메라를 모두 사용해야 한다고 답했으며, 테슬라의 카메라 단독 모델을 지지하는 비율은 3%에 불과했다. 더욱이 71%는 정부가 개입하여 이중 시스템 설정을 의무화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