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부분의 eVTOL 업체들이 아직 시험비행 단계에 머물러 있는 동안 중국의 이항(EHang)이 조용히 상업 제국을 건설하고 있다. 1,000대 이상의 항공기 주문을 확보하고 연간 1,000대 생산이 가능한 윈푸 공장을 보유한 이 광저우 기반 기업은 동남아시아 규제 프로그램과 협력하며 경쟁사들을 앞서나가고 있다.
수익성과 글로벌 확장을 위한 규모 확대 벤징가와의 단독 이메일 인터뷰에서 양 콘노르(Conor Yang) CFO는 이항이 단순 제조사를 넘어 어떻게 자리매김하고 있는지 설명했다.
양 CFO는 항공운항증명(AOC) 취득 후 회사의 초점이 "실행으로 전환됐다"며 단계적인 상업 운영 확대 방침을 밝혔다.
EH216-S는 이미 서비스 중이며, VT20과 VT35 등 다른 기종들도 다양한 시험과 인증 단계에 있다. 양 CFO는 이항의 목표가 "제조사에서 종합 도심항공교통(UAM) 플랫폼 운영사로 진화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인프라와 글로벌 확장 계획 양 CFO에 따르면 윈푸 공장은 연말까지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