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차 업체 테슬라(NASDAQ:TSLA)와 일론 머스크 CEO가 야심차게 출시한 사이버트럭이 기대에 미치지 못하는 실적을 보이고 있는 가운데, 해외 시장 진출로 새로운 돌파구를 모색하고 있다. 주요 내용 테슬라는 2023년 11월 사이버트럭을 공식 출시했으며, 첫 2년간 북미 시장에서만 판매했다. 최근 한국 시장에 진출했고, 중동 시장 진출도 앞두고 있다. 아랍에미리트(UAE)에서는 예약자를 대상으로 한 인도가 시작될 예정이며, 일반 판매는 수주 내에 시작된다. 테슬라는 4월부터 사우디아라비아, 카타르, UAE에서 사이버트럭을 판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중동 시장에 판매되는 사이버트럭은 텍사스 기가팩토리에서 생산된다. 베를린과 상하이 기가팩토리는 사이버트럭 생산라인을 갖추고 있지 않다. 시장 영향 테슬라는 북미 출시 전 사이버트럭 예약이 100만대를 넘었다고 강조했다. 머스크는 연간 25만대 생산 능력과 수십만대 판매 목표를 제시했다. 그러나 북미 시장에서는 당초 예상보다 높은 가격과 낮은 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