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닷컴(NASDAQ:AMZN)이 화요일 영국 식료품 사업 전략을 재편한다고 발표했다. 오프라인 프레시 매장은 축소하는 대신 온라인 배송을 대폭 확대하는 방향이다. 아마존은 자사 영국 사이트(Amazon.co.uk)에서 식료품과 생활필수품 품목을 확대하고, 더 빠른 배송과 폭넓은 상품 선택권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내년 초까지 영국 프라임 회원의 80% 이상이 최소 한 곳 이상의 식료품 파트너사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모리슨스, 코옵, 아이슬란드, 고퍼프 등이 파트너사로 참여하며, 아마존은 세계 최대 온라인 식료품 시장 중 하나인 영국에서 경쟁을 강화할 전망이다. 아마존 영국의 생활필수품 카테고리는 다른 카테고리보다 약 2배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2025년 1분기 기준 이 제품군은 아마존 영국 사이트 전체 판매량의 약 3분의 1을 차지했다. PwC는 2030년까지 영국인들의 식료품 구매 중 25% 이상이 온라인에서 이뤄질 것으로 전망했다. 아마존은 2026년부터 신선식품 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