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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의 생존을 위한 싸움"... 포드, 르노와 신규 계약 체결에도 주가 하락

2025-12-10 05:32:30

전통 자동차 제조업체 포드(F)는 최근 전기차 시장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것을 잘 알고 있다. 미국에서 세액공제 혜택이 사라지면서 판매에 제동이 걸렸고, 유럽에서도 중국 경쟁업체들과 강화되는 규제로 인해 상황이 나아지지 않고 있어 만회해야 할 손실이 상당하다. 그리고 포드는 르노(RNSDF)와의 새로운 계약 덕분에 이를 해결할 수 있는 길을 찾고 있을지도 모른다. 하지만 투자자들은 이 소식에 그다지 만족하지 않았고, 화요일 오후 거래에서 주가는 소폭 하락했다.



어제 우리는 포드의 짐 팔리 최고경영자가 자동차 산업에 대한 과도한 규제가 업계 전체를 유럽 대륙 밖으로 몰아낼 위험이 있다고 유럽에 경고하고 있다는 사실을 확인했다. 하지만 팔리는 반격에 나서고 있으며, 르노와의 새로운 계약으로 이를 실행하고 있다. 이 계약은 중국 경쟁업체들을 견제하기 위해 르노가 포드 브랜드로 소형 저가 차량을 생산하도록 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팔리는 유럽에서의 상황을 포드가 "생존을 위한 싸움"을 벌이고 있다고 묘사했다. 이는 새로운 계약의 긴박함을 어느 정도 설명해주는데, 보도에 따르면 새로운 모델들은 2028년부터 유럽 전시장에 등장하기 시작할 예정이다. 이 계약은 자동차뿐만 아니라 새로운 밴도 생산할 것이며, 팔리는 이를 "중국이 경쟁하기 매우 어려울 경상용차(LCV)의 강자"라고 언급하고 있다.



일본에서의 약진



한편, 포드 F-150은 예상치 못한 곳인 일본에서 인기를 끌기 시작했다. 일본 정부는 포드 F-150 모델 100대를 구매할 예정인데, 이는 포드가 약 10년 전 일본에서 트럭 판매를 중단한 것을 고려하면 상당한 반전이다.



그러나 이번 구매는 완전히 다른 이유로 이례적이다. 일본의 도로는 상당히 좁고 소형차에 맞춰져 있다. F-150은 결코 그렇지 않기 때문에 어떤 면에서 보더라도 이번 구매는 특이하다. 게다가 일본에는 포드 대리점이나 수리 센터가 없어 수리가 다소 어렵다. 하지만 국토교통성은 관심을 갖는 이유를 명확히 밝혔다. 건설 현장과 농촌 지역, 즉 더 큰 적재 용량이 필요하고 넓은 차량에 더 관대한 장소들이다.



포드 주식은 지금 매수하기 좋은가?



월가에서 애널리스트들은 지난 3개월간 매수 2건, 보유 10건, 매도 1건을 부여하여 F 주식에 대해 보유 컨센서스 등급을 제시하고 있다. 지난 1년간 주가가 24.43% 상승한 후, 평균 F 목표주가는 주당 12.73달러로 2.94%의 하락 여력을 시사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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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기사는 AI로 번역되어 일부 오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