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NASDAQ:NFLX)가 플랫폼 점유율 최고 기록을 경신한 가운데 유튜브 역시 12월 사상 최대 점유율을 기록하며 스트리밍 업계의 강세를 이어갔다. 주요 내용 닐슨의 최신 데이터에 따르면 12월 스트리밍 업계가 호조세를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넷플릭스는 21일 장 마감 후 4분기 실적을 발표할 예정이다. 12월 스트리밍 시장 점유율은 43.3%를 기록해 11월 대비 9% 상승했으며, 전년 동기 35.9% 대비 크게 증가했다. 지상파 TV 점유율은 22.4%, 케이블 TV는 23.8%, 기타 옵션은 10.6%를 각각 기록했다. 닐슨은 11월 25일부터 12월 29일까지의 추적 기간 동안 전체 TV 및 스트리밍 시청률이 11월 대비 4% 상승했다고 밝혔다. 이 기간에는 추수감사절과 크리스마스가 포함됐다. 추적 기간 중 4일간 TV 시청 시간이 1000억 분을 넘어섰으며, 여기에는 추수감사절과 크리스마스가 포함됐다. 참고로 2024년에는 9일, 2023년에는 13일 동안 TV 시청 시간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