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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P모건 "갭, 신임 CEO 상품전략으로 전환점 맞아"...주가 상승

2025-08-30 03:37:57
JP모건

소비자 선호도 변화와 계절 판매에 영향을 미치는 예측 불가능한 날씨 패턴으로 인해 소매업체들이 어려운 시장 환경에 직면해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갭(Gap, Inc.)(NYSE:GAP)과 같은 기업들은 성장과 수익성을 유지하기 위해 전략 조정에 나서고 있다.


갭은 목요일 2분기 매출이 37억3000만 달러로 시장 전망에 부합했고, 주당순이익(EPS)은 57센트로 시장 예상치 55센트를 상회했다고 발표한 후 금요일 주가가 상승세를 보였다.


갭은 3분기 매출이 38억6000만 달러에서 39억 달러 사이가 될 것으로 전망했다. 이는 시장 예상치 39억1000만 달러를 소폭 하회하는 수준이다. 회사는 연간 매출 가이던스 152억5000만 달러에서 154억 달러도 재확인했다. 시장 전망치는 153억3000만 달러다.


JP모건의 매튜 R. 보스 애널리스트는 갭에 대해 투자의견 오버웨이트를 유지하면서 목표주가를 29달러에서 32달러로 상향 조정했다.


보스 애널리스트는 캐트리나 오코넬 CFO가 5월과 6월의 부진한 출발을 춥고 습한 날씨로 인한 계절 수요 감소 때문이라고 설명했다고 전했다. 이로 인해 전체 매장 동일 매출이 정체됐으나, 가을 상품과 개학 시즌 제품이 매장에 출시되면서 7월에는 중간 한 자릿수 증가세로 반등했다.


2분기 동일매장 매출은 약 1% 증가했다. 브랜드별로는 갭이 4%, 올드네이비가 2%, 바나나리퍼블릭이 4% 증가한 반면, 애슬레타는 9% 감소했다.


보스 애널리스트의 분석에 따르면, 포트폴리오의 약 90%가 현재 낮은 한 자릿수에서 중간 한 자릿수의 동일매장 매출 성장을 보이고 있다. 이는 갭의 마케팅과 상품 전략 재활성화, 올드네이비의 데님/액티브/키즈/베이비 부문 카테고리 리더십 강화, 바나나리퍼블릭의 제품과 브랜드 스토리텔링 재정립 노력에 기인한다.


보스 애널리스트는 7월과 8월의 2년 누적 동일매장 매출이 높은 한 자릿수 증가를 기록했다고 추정했다.


이러한 추세가 9월과 10월까지 이어진다면, 3분기 동일매장 매출은 약 3%의 전망치를 두 배 이상 상회하는 높은 한 자릿수 증가를 기록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했다.


보스 애널리스트는 리처드 딕슨 CEO의 전략 하에서 갭이 전환점을 맞이했다고 평가했다. 딕슨 CEO는 4개 브랜드 전반에 걸쳐 더욱 날카로운 상품 전략과 마케팅을 강조하고 있다.


애널리스트는 갭이 낮은 한 자릿수에서 중간 한 자릿수의 매출 성장과 연간 영업이익률이 8-10%대로 회복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했다.


보스는 판관비 레버리지가 지속적인 '전략적 재투자'를 상쇄하고도 남을 것이며, 팬데믹 이전 대비 약 800개 매장 폐쇄 이후 1% 미만의 매출 성장에 따른 ROD 레버리지로 인해 소폭의 매출총이익률 상승이 가능할 것으로 분석했다.


애널리스트는 자본 배분을 통해 연간 약 6억5000만 달러의 순자유현금흐름이 발생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한 자사주 매입이 EPS를 약 4% 증가시켜 약 14%의 EPS 성장을 뒷받침하면서 중간에서 높은 10%대의 총주주수익률 프로필을 제공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주가 동향: 금요일 갭의 주가는 1.22% 상승한 21.94달러를 기록했다. 52주 주가 범위는 16.98달러에서 29.29달러다.

이 기사는 AI로 번역되어 일부 오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