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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라클, AI 기반 고객경험 자동화 솔루션 출시에 주가 상승

2025-10-07 04:18:05
오라클, AI 기반 고객경험 자동화 솔루션 출시에 주가 상승

오라클(NYSE:ORCL)이 고객경험 조직의 운영 자동화와 효율성 향상을 위한 새로운 역할 기반 AI 에이전트를 도입하면서 월요일 주가가 상승세를 보였다.


주요 내용


오라클은 월요일 마케팅, 영업, 서비스 워크플로우에 내장된 AI 기반 도구를 출시했다. 이 AI 에이전트 기술은 기업들이 고객 대면 운영을 간소화하는 동시에 연결된 데이터를 활용해 고객과의 관계를 강화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오라클의 애플리케이션 개발 부문 수석부사장인 크리스 레오네는 "AI 에이전트가 수동적이고 번거로운 프로세스를 고품질 경험을 확장할 수 있는 가치 있고 선제적인 전략으로 전환시키고 있다"며 "이를 통해 기업들은 더 많은 비즈니스를 확보하고 고객 만족도를 유지할 수 있다"고 밝혔다.


이번 AI 기능은 세 가지 핵심 비즈니스 기능을 포함한다. 마케팅팀은 구매 가능성이 높은 계정을 평가하고 역할별 구매 위원회를 구성할 수 있는 도구를 제공받는다. 영업 담당자들은 거래 성사 지침과 제품 추천을 위해 에이전트를 활용할 수 있다. 서비스팀은 수신 요청의 우선순위를 지정하고, 고객이 자체적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에스컬레이션 위험이 있는 티켓을 식별하는 에이전트의 혜택을 받게 된다.


AI 에이전트는 오라클의 클라우드 인프라에서 실행되며 추가 비용 없이 오라클 퓨전 애플리케이션에 내장되어 제공된다. 고객들은 기존 워크플로우 내에서 AI 에이전트를 사용하여 의사결정 속도를 높일 수 있다.


레오네는 "오라클 퓨전 애플리케이션의 새로운 AI 에이전트는 고객경험 리더들이 개인화된 지원을 제공하고, 고객 충성도를 높이며, 지능형 인사이트와 에이전트 자동화를 통해 새로운 수익 기회를 창출하는 데 도움을 준다"고 덧붙였다.


주가 동향


오라클 주식은 월요일 벤징가 프로에 따르면 발행 시점 기준 2.12% 상승한 292.22달러를 기록했다. 주가는 52주 최저점 118.86달러에서 최고점 345.72달러 범위의 상단에서 거래되고 있으며, 50일 이동평균선 대비 10% 이상 높은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

이 기사는 AI로 번역되어 일부 오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