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파벳(NASDAQ:GOOG)(NASDAQ:GOOGL) 산하 유튜브가 지난 9월 5일 첫 NFL 독점 중계를 실시했다. 넷플릭스(NASDAQ:NFLX)와 아마존닷컴(NASDAQ:AMZN) 등 다른 스트리밍 업체들과 비교한 시청률을 살펴보자.
유튜브 성공적 데뷔, 하지만 기록 경신은 실패 알파벳은 2025 시즌 NFL의 주요 중계권 파트너다. NFL 선데이티켓 파트너십 체결 후 유튜브 플랫폼을 통해 첫 독점 경기를 중계했다. 유튜브는 개막전 캔자스시티 치프스와 로스앤젤레스 차저스의 경기를 중계했다. AFC 서부지구 라이벌이자 지난 시즌 플레이오프 진출팀 간 대결에서 차저스가 27-21로 승리했다. 유튜브는 바라이어티 보도에 따르면 경기 중계 동안 전 세계적으로 평균 1730만 명의 시청자를 기록했다. 이 중 미국 내 유튜브와 기타 플랫폼의 평균 시청자는 1620만 명, 미국 외 지역 평균 시청자는 110만 명이었다. NFL 경기는 230개 이상의 국가와 지역에서 시청됐다. 미국 내 경기 전 중계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