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준석] TV스페셜](https://img.wownet.co.kr/banner/202508/2025082621c6d0c271f84886a953aee25d7ba0c0.jpg)




최근 3개월간 7개 증권사가 포드자동차(NYSE: F)에 대해 강세부터 약세까지 다양한 투자의견을 제시했다.
아래 표는 최근 30일간의 투자의견 변화와 이전 달과의 비교를 보여준다.
강력매수 | 매수 | 중립 | 매도 | 강력매도 | |
---|---|---|---|---|---|
전체 의견 | 0 | 1 | 5 | 1 | 0 |
최근 30일 | 0 | 0 | 1 | 0 | 0 |
1개월 전 | 0 | 0 | 0 | 0 | 0 |
2개월 전 | 0 | 0 | 2 | 1 | 0 |
3개월 전 | 0 | 1 | 2 | 0 | 0 |
증권사들은 최근 포드자동차에 대한 12개월 목표주가를 제시했다. 평균 목표주가는 10.93달러이며, 최고 13.00달러, 최저 9.00달러로 나타났다. 현재 평균 목표주가는 이전 9.71달러 대비 12.56% 상승했다.
최근 증권사들의 분석을 살펴보면 포드자동차에 대한 전문가들의 시각을 파악할 수 있다. 다음은 주요 애널리스트들의 최근 평가와 투자의견 및 목표주가 조정 내용이다.
애널리스트 | 증권사 | 투자의견 변경 | 투자의견 | 현재 목표가 | 이전 목표가 |
---|---|---|---|---|---|
마크 델라니 | 골드만삭스 | 상향 | 중립 | 12.00 | 11.00 |
필립 후슈아 | 제프리스 | 상향 | 비중축소 | 9.00 | 8.00 |
톰 나라얀 | RBC캐피털 | 상향 | 섹터퍼폼 | 11.00 | 10.00 |
알렉산더 포터 | 파이퍼 샌들러 | 상향 | 중립 | 9.50 | 9.00 |
라이언 브링크만 | JP모건 | 상향 | 비중확대 | 13.00 | 12.00 |
댄 레비 | 바클레이스 | 상향 | 중립 | 11.00 | 9.00 |
조셉 스팍 | UBS | 상향 | 중립 | 11.00 | 9.00 |
포드자동차는 포드와 링컨 브랜드로 자동차를 제조하는 기업이다. 2022년 3월, 내연기관 사업부문인 포드 블루와 전기차 사업부문인 포드 모델 e를 별도 사업부로 운영하기로 발표했다. 미국 시장점유율은 약 13%, 영국은 10%, 중국은 계열사 포함 2% 미만이다. 2024년 전체 매출의 약 68%가 미국에서 발생했다. 포드는 미시간주 디어본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UAW 소속 직원 56,500명을 포함해 총 171,000명의 직원을 보유하고 있다.
시가총액: 동종 업계 평균 대비 낮은 시가총액을 기록하고 있으며, 이는 성장 잠재력이나 사업 규모에 대한 시장의 평가를 반영한다.
매출 성장: 포드자동차는 최근 3개월간 4.97%의 매출 성장률을 기록했다. 이는 실적 개선을 보여주지만, 소비재 섹터 평균 대비는 낮은 수준이다.
순이익률: -0.07%의 순이익률을 기록하며, 비용 관리와 수익성 측면에서 개선이 필요한 상황이다.
자기자본이익률(ROE): -0.08%의 ROE를 기록하며, 주주자본 활용 효율성 개선이 요구된다.
총자산이익률(ROA): -0.01%의 ROA를 기록하며, 자산 활용 효율성 측면에서 개선의 여지가 있다.
부채 관리: 부채비율이 3.56으로 업계 평균을 상회하며, 이는 높은 재무 레버리지를 시사한다.